GARDNING/Care

케어노트)알로카시아 아즈라니 케어

.jeny 2021. 6. 12. 15:04
Alocasia azlanii
알로카시아 아즈라니

 

·family:Araceae

·genus:Alocasia

·species:Azlanii

 

alocasia azlanii /(f)google 

 

 

·원산지: 보르네오섬

·잎 모양: 어릴적엔 녹색에 자주정맥이 있고 커질수록 무지개 빛 색에 자주색 결이 있는 초콜릿 색상, 핑크색, 와인 색

·빛: light indoors and shade outdoors. 실내에서는 밝은 곳에 위치하여 빛을 충분히 받게 하고, 야외에서는 쉐이드 등을 통한 한번 걸러진 빛이 좋다.

·온도: 이상적인 온도는 18-24(20도에 가까운 것이 가장 좋다.)갑작스러운 온도변화를 주의해야 한다.

·물: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하는게 좋지만 절대 과습으로 뿌리가 마르지 못하고 오래 있으면 안된다.

배수가 좋은 흙에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고 겨울철에는 텀을 길게 잡는다.

잎에는 되도록 물이 닿지 않게 관수 해준다

(이부분에 대해선 여러 의견이 있다.

모든 식물 중 잎에 물이 닿지 않게 하라는 식물들이 꽤 있는데 사실 잎에 물뿌리고 잘 자라는 애들도 많고 모두 자생환경을 보면 노지에서 이슬과 비를 맞고 자란다.

아무래도 좀 주의하라는 것은 수돗물을 비롯한 우리 수도로 여라 화학물질이 함유된 물에 취약한 종일수도 있으며 아니면 환기가 부족해서 조심하라는 뜻 같기도 하다.

물이 잎에 오래 고여 있으면 박테리아 등 세균감염에 위험도 있고 고온 에서는 녹기도 잘 녹는다.

그리고 두꺼운 잎은 수분함유가 되어있으니 과습 도 잘 오겠지...여러 부분이 다른 식물보다 취약해서 주의하라는 것이지 절대적인 것은 아닌 듯하다. 나는 잎에 물을 뿌리고 아주 빠른 속도로 환풍을 통해 말려주면 큰문제는 없다는 이견에 동의하고 있다)

 

공중습도도 잎에 스프레이위주 보다는 가습기 등 이용할 것.

 

alocasia azlanii /(f) https://store.heeman.ca/product/alocasia-azlanii

 

·흙:

빠르게 배수되는 배합을 사용한다.

펄라이트 나 기타 자갈 흙 (적옥토 등의 배수용토) 섞어 물을 주면 바로 빠져나가는 동시에 건조가 되게 해주는 것이 좋다(내생각이 더해짐)

·비료:

뿌리가 튼실할 시 봄과 여름 가을 성장기 비료는 축축한 토양일때 주는 것이 좋고 너무 어리거나 뿌리가 발달하지 않았을 때, 겨울엔 주지 않는다.

·분갈이:

뿌리가 많이 발달해 화분을 꽉 채운 경우에는 한사이즈만 늘리고 대체적으로는 1회정도

·습기:

60%~80%혹은 이상의 _고습도 권장 실내습도를 인위적으로 높여야 한다. (가습기나 기타)

·번식:

일반적으로 분갈이 시 자구수확 및 나누기로 번식

320x100
1 2 3 4 5